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즐소 #1] 무료 에어드롭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에어드롭얼러트'
    소소한 정보/내즐소 2018. 2. 21. 16:41

    55.jpg

    충성스러운 구글 이용자(노예)가 된 이후로 제가 가장 자주, 또 오래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크롬입니다.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더라도 구글 계정만 연동시키면 바로 제 컴퓨터처럼 쓸 수 있기에 그 간편함()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크롬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어느새 등록한 즐겨찾기만 수백 개가 넘습니다. ^^; 그런데 또 재밌는 건 막상 제가 방문하는 사이트는 정해져 있더군요. 늘 가던 데만 갑니다.ㅋ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수많은 즐겨찾기 중에 내가 실제로 이용하는 사이트를 엄선해 소개해보는 건 어떨까'라는 생각이요.

    앞으로 제가 실제로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유익하게 사용하는 사이트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내즐소'는 '내 즐겨찾기를 소개합니다'의 줄임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무료 에어드롭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에어드롭얼러트(https://airdropalert.com/)'입니다.

    사이트는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는데요.

    가장 왼쪽에 'Upcoming'은 코인 기반의 에어드롭 정보입니다.

    하드포킹으로 새로운 코인이 나올 때 주는 에어드롭 정보와 플랫폼 코인 기반의 새로운 토큰이 발행될 때 부여되는 에어드롭 정보가 등록돼 있습니다.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해당 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는 에어드롭입니다. 코인이 없으면 받을 수 없는 에어드롭이니 무료라고 말하긴 어려운 에어드롭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가운데 위치한 'Active' 탭의 정보가 (공짜를 쫓는 우리에겐) 중요합니다.

    123.jpg

    파란색으로 표시된 'Exclusive' 에어드롭은 에어드롭얼러트 사이트에서만 제공되는 에어드롭이란 뜻입니다. 쉽게 말해 독점 계약이란 소리죠.

    어차피 에어드롭을 받을 거면 독점이든 아니든 그건 (공짜라면 내 개인정보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우리에겐)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짜로 받는 게 중요하죠. ㅋ

    에어드롭 받는 법은 하나하나 눌러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메일을 등록하거나 텔레그램 그룹에 들어가는 조건 정도만으로 무료 코인을 지급해줍니다.

    여기서 하나 주의하실 게 있습니다.


    공짜니까 우선 받아두는 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긴 하는데요. 혹시 모를 피싱의 위협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보통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평소 쓰는 비번과 다른 걸 넣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까요.

    더 조심하려면 에어드롭용 이메일을 새로 만드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른쪽 'past'는 이미 지나간 정보입니다. 딱히 볼 필욘 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내려 사이트 아래쪽으로 가면 파트너와 추천 거래소가 나오는데요.

    ba2.jpg

    파트너는 "우리 사이트에서 에어드롭 진행한 코인이 이렇게나 많아!"라고 자랑하는 거고요.

    그 아래에 추천 거래소가 나오는데요.

    ba3.jpg

    에어드롭을 받아서 팔려면 아래 거래소 중 하나에 가입하고 지갑을 만들어두라는 소리입니다.

    그런데 거래소 지갑으로 에어드롭을 바로 받는 것도 가능하겠지만요. 개인적 생각으로는 개인 이더리움 지갑으로 받는 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공짜로 받은 거 바로 팔기보다는 조금 길게 보유해 보는 게 나을 거란 판단입니다. 솔직히 그때그때 팔기도 귀찮고요. ^^;

    에어드롭 되는 토큰들도 대부분 이더리움 기반이니 마이이더월렛이나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몰아서 받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티미언 모두가 무료 에어드롭 받은 코인으로 치킨 사먹는 날을 기약하며 '내즐소' 첫 번째 포스팅을 마칩니다.

    덧) 자매사이트로 바운티얼러트(http://bountiesalert.com/)도 있습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