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일지] 업비트 이오스 상장과 입금 이벤트...과연 출금은 언제?블록체인 2018. 3. 22. 20:52
업비트에 이오스가 상장됐습니다. 이오스 홀더에겐 즐거운 소식이죠.
게다가 상장과 함께 비트코인 추가 지급 이벤트도 열었습니다.
5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오스뿐 아니라 아이콘, 스톰까지 세 코인을 입금하면 해당 금액의 5%를 비트코인으로 지급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늦었을 것 같긴 합니다. 오늘 새벽에 올라온 이벤트 공지인데 조회수가 벌써 25만 가까이 되네요. ㄷㄷ
전 아침에 보자마자 일단 이오스를 입금해두긴 했는데요. 과연 선착순 안에 들었을지 궁금하네요.
참, 5억을 이벤트로 쏘는 거니까 총 입금액 100억까지 선착순 지급인 셈입니다.
조만간 트레이딩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업비트에 빨리 입금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일주일간은 수수료도 무료라고 하고요.
문제는 에어드롭
솔직히 전 이벤트 비코만 챙기고 다시 개인 지갑으로 옮길 생각인데요.문제는 출금 서비스를 언제 열어주느냐입니다. 업비트 공지에는 "이오스 입금은 가능하며, 출금은 곧 지원될 예정입니다"라고 나와 있는데, 이 곧이라는 게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으니까요.
eosDAC 에어드롭을 위한 스냅숏이 오는 4월 15일로 예정된 만큼 출금 기능이 그보다 늦게 열릴 경우엔 에어드롭을 챙기지 못할 수도 있거든요.
물론 업비트 측은 eosDAC 스냅숏을 지원하겠다고 밝히긴 했습니다.
그래서 고민이 좀 되긴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비트를 챙기면서 자진 수감의 리스크를 지느냐 아니면 안전하게 개인 지갑에 보유하느냐의 갈림길에서요.
그렇지만, 업비트가 굳이 출금 기능을 늦게 열 것 같지는 않다는 판단이 섰습니다.
얼마 되진 않지만, 무료 비코를 받고 싶은 맘도 컸고요.
어쨌든,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기다려야죠. 출금을 열어줄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업비트 관계자를 카톡과 메일로 괴롭혀야겠습니다.^^;
'블록체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소한 정보] '가는 날이 장날', POS풀 좀 돌려보려 했더니 'simplepospool' 접속불가 (2) 2018.03.28 [소소한 정보] 오늘 9시50분, KBS1 '명견만리'가 블록체인을 다룹니다 (2) 2018.03.23 [소소한 정보] 달라진 큐바오 그리고 '스페이스 에어드롭' 입금 확인 (0) 2018.03.21 [코인일지] 이오스를 빗썸에서 탈출시켰습니다 (0) 2018.03.18 [소소한 정보] '코인제스트' 사전가입 이벤트 참여하세요~ (0) 2018.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