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즐소 #1] 무료 에어드롭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에어드롭얼러트'소소한 정보/내즐소 2018. 2. 21. 16:41
충성스러운 구글 이용자
(노예)가 된 이후로 제가 가장 자주, 또 오래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크롬입니다.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더라도 구글 계정만 연동시키면 바로 제 컴퓨터처럼 쓸 수 있기에 그 간편함(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그렇게 크롬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어느새 등록한 즐겨찾기만 수백 개가 넘습니다. ^^; 그런데 또 재밌는 건 막상 제가 방문하는 사이트는 정해져 있더군요. 늘 가던 데만 갑니다.ㅋ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수많은 즐겨찾기 중에 내가 실제로 이용하는 사이트를 엄선해 소개해보는 건 어떨까'라는 생각이요.
앞으로 제가 실제로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유익하게 사용하는 사이트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내즐소'는 '내 즐겨찾기를 소개합니다'의 줄임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무료 에어드롭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에어드롭얼러트(https://airdropalert.com/)'입니다.
사이트는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는데요.
가장 왼쪽에 'Upcoming'은 코인 기반의 에어드롭 정보입니다.
하드포킹으로 새로운 코인이 나올 때 주는 에어드롭 정보와 플랫폼 코인 기반의 새로운 토큰이 발행될 때 부여되는 에어드롭 정보가 등록돼 있습니다.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해당 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는 에어드롭입니다. 코인이 없으면 받을 수 없는 에어드롭이니 무료라고 말하긴 어려운 에어드롭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가운데 위치한 'Active' 탭의 정보가 (
공짜를 쫓는 우리에겐) 중요합니다.파란색으로 표시된 'Exclusive' 에어드롭은 에어드롭얼러트 사이트에서만 제공되는 에어드롭이란 뜻입니다. 쉽게 말해 독점 계약이란 소리죠.
어차피 에어드롭을 받을 거면 독점이든 아니든 그건
(공짜라면 내 개인정보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우리에겐)중요하지 않습니다. 공짜로 받는 게 중요하죠. ㅋ에어드롭 받는 법은 하나하나 눌러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메일을 등록하거나 텔레그램 그룹에 들어가는 조건 정도만으로 무료 코인을 지급해줍니다.
여기서 하나 주의하실 게 있습니다.
공짜니까 우선 받아두는 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긴 하는데요. 혹시 모를 피싱의 위협은 고려하셔야 합니다.보통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평소 쓰는 비번과 다른 걸 넣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까요.
더 조심하려면 에어드롭용 이메일을 새로 만드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른쪽 'past'는 이미 지나간 정보입니다. 딱히 볼 필욘 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내려 사이트 아래쪽으로 가면 파트너와 추천 거래소가 나오는데요.
파트너는 "우리 사이트에서 에어드롭 진행한 코인이 이렇게나 많아!"라고 자랑하는 거고요.
그 아래에 추천 거래소가 나오는데요.
에어드롭을 받아서 팔려면 아래 거래소 중 하나에 가입하고 지갑을 만들어두라는 소리입니다.
그런데 거래소 지갑으로 에어드롭을 바로 받는 것도 가능하겠지만요. 개인적 생각으로는 개인 이더리움 지갑으로 받는 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공짜로 받은 거 바로 팔기보다는 조금 길게 보유해 보는 게 나을 거란 판단입니다. 솔직히 그때그때 팔기도 귀찮고요. ^^;
에어드롭 되는 토큰들도 대부분 이더리움 기반이니 마이이더월렛이나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몰아서 받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티미언 모두가 무료 에어드롭 받은 코인으로 치킨 사먹는 날을 기약하며 '내즐소' 첫 번째 포스팅을 마칩니다.
덧) 자매사이트로 바운티얼러트(http://bountiesalert.com/)도 있습니다.
'소소한 정보 > 내즐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액부터 출금되는 무료 코인 사이트 ‘포셋크립토’ (2) 2021.02.07 [내즐소 #2] 무료 클라우드 마이닝 사이트 '에오봇' (0) 2018.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