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인일지] 디클릭으로 올리는 디클릭 소개하는 글
    블록체인/스팀잇 2018. 10. 3. 12:48

    드디어 올 게 왔습니다.

    사실 스팀 기반 댑 중에 가장 먼저 개발됐어야 할 댑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 권력의 분산, 합의에 의한 결정 등 스팀잇이 내세웠던 여러 가치가 있지만 핵심은 바로 '돈'이기 때문이죠.

    물론 글을 쓰면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이 스팀잇이 강조한 광고 포인트긴 했습니다만, 그건 스팀 가격이 뒷받침될 때의 이야기니까요. 그리고 한동안 스팀 가격이 괜찮았기에 디클릭(dclick) 같은 서비스가 조금 늦게 등장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사실 글 하나를 똑같이 써서 수익이 2배 혹은 3배가 될 수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죠.


    디클릭은 간단히 말해 애드센스를 스팀잇에 도입한 거로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구체적 작동 방식은 블록체인 기반이기에 다릅니다만, 그렇게 복잡한 과정을 다 알 필요는 없고요. 그저 이 서비스가 주는 혜택만 잘 이해하고 받으면 되는 거죠. ^^;

    물론 토큰 경제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스팀잇 기반 다른 댑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아랫글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dclick/@dclick/dclick-an-incentivized-ad-platform-by-proof-of-click-

    첫 문단만 옮기면 아래와 같습니다.

    "DCLICK 은 생산자와 광고주의 연결을 목적으로 시작된 프로젝트 입니다. 그 첫번째 시도로, 생산자는 자신의 컨텐츠에 다른 사용자(광고주)의 컨텐츠를 노출 시키고 컨텐츠 클릭 발생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DCLICK 에서 자신의 컨텐츠를 홍보 할 수 있는데요, 놀랍게도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핵심은 광고주가 광고비 없이(정확히는 스팀파워를 임대하는 형식이라고 보는 게 맞을 듯) 광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게 제대로 돌아가면 온라인 광고 시장에 정말 큰 물결이 될 수도 있죠. 그리고 그러길 희망합니다. ㅎㅎ(스팀 10만원 가즈아)

    현재 광고하기 기능은 작동하지 않지만, 이왕 쓰는 글 디클릭을 통해 하나하나 글을 쌓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이 글을 실험 삼아 디클릭에서 쓰고 있고요~

    아, 그리고 현재 디클릭은 스팀파워 임대를 받고 있습니다. 저도 정말정말 소액을 임대했습니다. 참고로 kr 증인이신 @clayop 님도 스파를 임대했다고 하네요.

    디클릭 홈페이지(https://www.dclick.io) 화면입니다.

    다른 댑들처럼 스팀커넥트로 간단히 로그인할 수 있고요. 왼쪽 메뉴바에서 MONETIZE를 클릭하면 댑 사이트에서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기서 글을 올리면 스팀잇에 올라갑니다. 스팀잇에 익숙한 분들에겐 그다지 어려울 게 없는 단순한 구성입니다.

    디클릭에 언제부터 광고가 붙을지 정말 궁금하군요. 결국 이 모든 게 SMT가 흥해야 하는 일이긴 하지만요. ㅠㅠ (네드 네이놈!) 아무튼 제발 네드형 화이팅입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ponse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