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인링크 밋업 후기] 지금이 코인시장 황금기?
    블록체인 2017. 12. 22. 22:42

    1.jpg

    지난 화요일에 거래소 '코인링크'가 연 밋업에 다녀왔습니다.

    코인링크 측의 여러 비전을 들어보는 자리였고 Hcash와 윌튼코인 관계자들의 발표 그리고 코인 투자와 관련한 강의까지 꽤나 알찬 구성이었습니다.

    코인시장을 전망하는 강의에 관심이 많으실 것 같은데, 정말 간단하게 줄이면 "2020년까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지금이 코인시장의 황금기"라는 말 정도로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에 더 설명해보겠습니다.

    3.jpg

    저는 이런 자리에 처음 참여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사람이 정말 많이 왔더라고요.

    도착하니 웰컴백이라고 해서 간단한 음식과 동시통역기(처음 사용해봤습니다ㅋ)를 나눠줬습니다.

    2.jpg

    4.jpg

    코인링크의 비전

    가장 먼저 코인링크 측이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크게 세 가지를 내세웠습니다.

    • 거래소 확장 : 한국 거래소뿐 아니라 일본과 필리핀에도 거래소 설립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일본 현지 기업 대표도 자리에 참석해서 인사를 하더군요.

    • 마이닝링크 설립 : 마이닝 사업을 계획 중이었습니다. 카자흐스탄과 키르키스탄에 채굴공장을 세운다는 설명입니다.

    • 프리미엄 회원제 : 리더스클럽이라는 일종의 VIP 월 정액 고객을 받아서 그 회원비로 수익 창출하고 회원들에게 에어드롭, 고급 정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설명입니다.

    6.jpg

    물론 사업이 어느 정도 진척됐는지는 정확히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거래소 사업에만 골몰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수익 구조를 창출하려는 노력은 괜찮아 보입니다.

    Hcash와 윌튼 코인

    다음 순서는 Hcash와 윌튼코인 관계자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두 코인 모두 코인링크에 상장돼 있죠.

    기술적 내용도 나오고 또 발제자가 영어로 이야기를 해서 (통역이 있었지만) 이해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7.jpg

    인상적이었던 건 윌튼코인 같은 경우는 RFID라는 기술과 블록체인을 접목해 이미 시연 제품까지 개발이 완료됐다는 점이었습니다.

    Aston(아스톤) 코인 ICO

    코인링크를 운영하는 써트온이 진행하는 ICO 설명도 있었습니다.

    현재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리고 불편한 각종 문서 작업을 블록체인 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한 번 블록체인에 문서가 올라가면 따로 검증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곧장 서로 제대로 된 문서인지 확인할 수 있게 하겠다는 건데요. 기존 블록체인 기술보다 한 단계 뛰어난 X체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인시장 전망

    마지막으로 코인시장의 전망에 대해 듣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거칠게 요약하면 전체 금융자금 중에 코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굉장히 작고 발전 가능성은 크다는 설명이었는데요.

    관련해서 보여준 이미지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11.jpg

    전체 시장 규모에 비하면 코인 시장은 제일 오른쪽 끝에 굉장히 작은 포션만 차지하고 있을 뿐이라는 겁니다. 그렇기에 코인시장 총 캡은 점점 늘어날 거고 그러한 황금기는 2020년 정도까지라고 합니다.

    부침은 있겠지만, 2020년까지는 가치가 계속 상승하고 그 뒤부터는 각종 코인들이 실제 생활에 적용되면서 가격이 안정화될 거란 전망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대중화되면 그 가격은 많은 사람이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단 건데요. 어떻게 될지는 두고봐야 알겠죠.ㅎㅎ

    12.jpg

    이상으로 코인링크 밋업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확실히 공부가 많이 되고 재미도 있더라고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자주자주 참여해볼 생각입니다.

    좋은 정보라는 건 사실 제가 그 정보를 활용할 수준이 돼야 가능한 것 같습니다. 고급 정보를 들어도 그 가치를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면 아무런 쓸모가 없는 거니까요.

    결국, 코인판도 공부를 열심히하는 사람이 부자가 될 확률이 높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