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인일지] 간단한(?) KYC로 스텔라(XLM) 100개 받기
    블록체인 2018. 11. 13. 17:07

    각종 에어드롭 소식에 밝은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신 정보일 수도 있는데요.

    바로 아래 기사에 소개된 내용이죠.

    월렛업체 블록체인, 스텔라(XLM) 1400억원어치 에어드롭
    https://www.coindeskkorea.com/xlmairdrop/

    지난 6일 발표된 내용이니 벌써 일주일 전이긴 하네요. 그런데 이게 바로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리스트에 올라간 순서대로 지급이 되는 거라서요.

    제 기억에 전 거의 바로 신청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It's your turn to claim your $25 in XLM.

    네 차례가 됐으니 얼렁 KYC하고 스텔라를 받아가란 소리죠ㅋ

    준다는 걸 마다할 필요는 없겠죠?

    블록체인(https://www.blockchain.com/)에 접속해 로그인을 합니다. 아직 가입 전이라면 새로 가입하면 됩니다. 블록체인(회사 이름이 블록체인입니다 ㄷㄷ)은 비트코인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그냥 암호화폐 지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 여기서 주의할 점! 당연한 거지만 에어드롭을 신청한 이메일로 가입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등록' 버튼을 누르고 아래 정보를 기입하면 가입은 간단히 이뤄집니다.

    t3.jpg

    가입에 성공하면 이메일로 '월렛 아이디'라는 녀석이 날아올 텐데요. 이게 ID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이 아이디가 아닙니다. 이메일은 그냥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한 장치라고 보면 됩니다.

    어쨌든 다시 블록체인 홈페이지에 가서 월렛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하면

    t5.jpg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빨간 상자로 표시된 영역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부턴 일반적인 KYC 절차입니다.

    •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다.

    이름을 넣을 때 저는 한글을 입력하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질 않더라고요. 여권과 운전면허로 KYC를 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 사실상 여권으로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폰 번호를 인증합니다.

    • 마지막으로 신분증을 인증합니다.

    바로 KYC의 제일 귀찮은 꽃인 신분증 인증을 마지막으로 하면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다른 사이트에 비해 간단합니다.

    먼저 본인 사진이 나온 여권 페이지를 업로드하고 그다음에 그냥 셀카 사진을 올리면 끝입니다.

    처음엔 당연히 여권을 들고 있는 셀피를 올려야 할 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얼굴이 여럿 나온다고 에러 메시지가 뜨더군요.

    메모로 오늘 날짜나 회사 이름을 적을 필요 없이 기존에 찍어둔 아무 셀카만 올리면 된다는 말입니다. 새로 찍을 필욘 없으니 조금 간편한 셈이죠.(하지만 KYC 자체가 귀찮...)

    여기까지 다 통과하셨다면 잠시 후 축하 메일이 오고요. 다시 로그인하면...

    T1.jpg

    따란~!

    오늘도 이렇게 치킨값을 벌었습니다. ㅋ 10분 정도 투자하고 25불이면 나쁘지 않죠?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