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2P 렌딧 11월 투자 현황
    핀테크 2017. 11. 20. 20:25

    제가 주로 사용하는 P2P 사이트 세 곳 중에 가장 늦게 가입한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https://invest.lendit.co.kr/invest)는 이제 투자한 지 5개월쯤 됐네요.

    지난번 글에서 언급했던 '원 단위 절삭' 효과에 공감해 투자를 시작한 곳입니다.

    [핀테크] P2P 이자소득세는 얼마? 최소 투자금액이 중요한 이유!
    https://busy.org/kr-newbie/@banjjakism/p2p

    1.png
    2017년 11월20일 렌딧 투자 현황

    최소 투자 금액으로 자동투자를 돌리고 있습니다. 다른 두 곳은 제가 직접 채권을 고르고 있고요.
    자동투자이기에 그럴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실질 연환산 수익률은 다른 두 곳보다는 떨어집니다.

    다행인 점은 아직 연체 채권이 생기진 않았습니다. (투자 금액이 크진 않지만요.)

    사실 다른 두 사이트 채권을 직접 고르다보니 이 사이트까지 직접 고르긴 시간적 여유가 없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요새 주 관심사는 스팀잇을 비롯한 코인 쪽이 되다보니 P2P는 별로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인트가 쌓일 때를 제외하곤 자동투자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하거나 추천인이 생기거나 혹은 이벤트에 응모하면 포인트를 주는데, 포인트는 직접 투자로만 사용할 수 있게 돼 있거든요.

    연 수익률은 초반에 자동투자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때 고를 수가 있는데, 저는 균형투자였던 걸로 기억합니다.(지금 확인하니 '절세추구형', '균형투자형', '수익추구형'의 세 종류가 있네요.)

    제 투자현황이 기준이 될 순 없겠지만, 부실채권이 생기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위의 수익률 정도를 예상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P2P에 관심이 생겨서 한 번 시도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2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물론 저도 2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요.^^

    -렌딧 추천코드 : 858571
    -렌딧 회원가입 링크 : https://goo.gl/EPcPxb

    가입할 때 추천코드를 입력하거나 링크를 타고 가입하면 자동으로 추천코드가 입력됩니다.

    지난글에서도 언급했던 바와 같이 투자가 무섭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소액으로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채권당 5000원부터 투자가 가능하기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