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2P 렌딧 12월 투자 현황과 자동투자
    핀테크 2017. 12. 20. 20:20



    2017년 12월20일 렌딧 투자 현황
    12월 P2P 사이트 렌딧 투자 현황

    12월 P2P 사이트 렌딧 투자 현황입니다. 렌딧에 투자한 지는 이제 7개월이 다 됐네요.

    지난달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다만, 처음으로 연체가 하나 생겼네요.ㅠㅠ 물론 전체 154개의 채권 중에 하나의 채권에 문제가 생긴 것이기에 큰 손해는 아닙니다. 앞으로 추가 부실 채권이 생긴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요.

    원래 7%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었는데, 연체 채권의 추정손실률을 포함하면 연 수익률 6.93%가 나옵니다.

    참고로 렌딧이 제공하는 자동투자 포트폴리오는 세 종류('절세추구형', '균형투자형', '수익추구형'가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 균형투자형을 선택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시장에 비하면 말도 안되는 수익률이라 눈에 안 들어오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면서도 은행 적금보다는 나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전체 포트폴리오의 한 구성으로 P2P는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봅니다.

    렌딧의 자동투자란?

    렌딧의 자동투자라는 게 어떤 걸 의미하는지 궁금하신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쉽게 말해, 자동 복리 투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투자를 시작하고 짧으면 2주 길면 한 달 정도 후부터 이자 혹은 원리금이 같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렌딧 자동투자는 들어온 원리금을 바로바로 새로운 채권에 투자하는 시스템입니다.

    정해진 이율로 정해진 금액만 받는 것이 단리라면 복리는 수익을 바로바로 재투자해서 추가 이득을 얻는 방식입니다.

    단리와 복리는 처음엔 별 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 격차는 현저히 벌어집니다. 한 마디로, 여건이 된다면 무조건 복리투자를 하는 게 좋다는 거죠!(다음에 기회가 되면 단리와 복리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는 광고입니다~~~

    혹시 P2P 투자를 한 번 시도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2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물론 저도 2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요.^^

    -렌딧 추천코드 : 858571
    -렌딧 회원가입 링크 : https://goo.gl/EPcPxb

    가입할 때 추천코드를 입력하거나 링크를 타고 가입하면 자동으로 추천코드가 입력됩니다.

    지난글에서도 언급했던 바와 같이 투자가 무섭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소액으로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채권당 5000원부터 투자가 가능하기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