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2P 8퍼센트, 12월 투자현황과 연체채권 처리 방법
    핀테크 2017. 12. 25. 15:46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가요? ^^

    코인 시장은 하락 후 다시 안정되는 모양새인데, 한국 프리미엄이 그대로 유지되는 상황이라 지금 자금을 넣기는 여전히 불안한 듯합니다.

    덕분에 연휴를 맘 편히 보낼 수 있어 좋긴 하네요.ㅎㅎ

    저도 어제오늘 푹~ 쉬다가 이번 달 P2P 현황을 아직 올리지 않았다는 걸 깨닫고 글을 씁니다.

    저는 현재 P2P 사이트 세 곳(8퍼센트, 렌딧, 피플펀드)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8퍼센트 12월 현황을 공유합니다.

    12월 렌딧 투자 현황은 'P2P 렌딧 12월 투자 현황과 자동투자'를 참조하세요~

    1.png


    2017년 12월 25일, P2P 8퍼센트 투자현황

    이번 달도 수익률(미래의 기대 수익과 현재까지 받은 원리금을 바탕으로
    연체 및 부도로 인한 손실 예상금액을 반영한 세전 수익률입니다.) 1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실제 받은 세후 이자는 16만5천원쯤 되네요.

    채권 투자내역은 총 217건 투자해서 47건 상환 완료, 167건 상환 중, 연체는 3건(장기2건, 단기 1건)입니다.

    지난달보다 연체가 하나 늘었네요. ㅠㅠ

    참! 연체 채권을 어떻게 처리할 건지 궁금했는데, 최근 8퍼센트 측에서 메일로 공지를 했습니다.

    에잇퍼센트는 기존 금융기관의 건전성 관리와 동일하게 가장 높은 매각가를 제시하는 곳에 장기 연체, 개인회생 채권의 매각을 시행합니다.

    ■ 매각 대상: 연체 180일 이상
    ■ 매각 일정: 2017년 12월 중에 첫 시작 (예정)
    ■ 매각 후 지급금 및 원금 대비 지급율은 상품마다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매각이 완료되면 '나의 투자'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단순연체 상품의 경우, 각고의 회수 노력 끝에 채무자의 상환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채권을 매각합니다.
    ■ 개인회생 상품은 채무자가 상환할 계획이 있지만 최대 60개월에 나눠서 변제를 하고,
    개인회생 절차를 중도에 포기하면 아예 상환을 포기하는 위험이 있으므로 매각을 통해 고객님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통상 개인회생 상품의 지급율이 단순연체 상품의 지급율보다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연체 채권 청산금이 얼마나 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광고!ㅎ

    8퍼센트에 새로 가입하실 분이 있다면 아래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거나 추천 링크를 타고 가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입 후 투자자등록을 완료하면 2000포인트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첫 투자를 진행하시면 저도 2000포인트를 얻고요.^^

    가입 방법1. 나의 추천인 코드를 투자자 등록 페이지에 입력하기
    HBIHBQ

    가입 방법2. 추천인 코드가 포함된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및 투자자 등록하기
    http://8per.kr/s/ma0wRo/

    댓글

Designed by Tistory.